+ 양식 다운 방법 경위서 쓰는 법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자신의 잘못 또는 실수로 인해 회사에 피해를 주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실수 또는 실수를 범한 직원경위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게 됩니다.제출하게됩니다.

단순히 잘못 반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해결과 재발 방지를 위한 문서이기 때문에 작성할 때는 자세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경위서 작성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끝에는 경위서 양식 다운 방법에 대한 내용도 함께 남겨두니 끝까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위서는 어떤 문서일까?이 문서는 직장 내에서 자신이 저지른 실수 또는 실수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일어났는지, 발생한 문제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앞으로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어떤 대체 조치를 취할 것인지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문제가발생한회사라도단순히잘못을밝혀보자는차원에서작성하는것이아니라발생한문제를최대한빨리해결하여재발을방지하는것이중요하기때문에경위서를통해이런부분을보완하기위해서입니다.

옛날에는 시말서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만, 이 명칭은 일본식 표현이기 때문에 경위서라는 명칭이 가장 올바른 명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경위서를 쓰는 방법, 해당하는 문서는 업무, 근태에서 자기 자신의 실수 또는 잘못을 반성한다는 내용과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올바른 순서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다음에 정리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1. 육하원칙에 의하여 사건의 경위 작성·발생한 문제 또는 사건에 대하여 육하원칙에 근거하여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때보고받은사람이사건발생을정확하게파악할수있도록시간순서대로작성해야합니다.

보고를 받는 사람은 거의 문제가 발생한 곳에 없는 경우가 많으니 같은 곳에 없었던 사람도 정확하게 문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사건의 경위를 작성하세요.2. 자신이 실시한 조치사항 작성자 자신의 잘못으로 인하여 회사에 해를 끼쳤다면 본인의 사고에 대한 조치를 취했을 것입니다. 이때조치한내용을반드시작성해주세요.

이에대한내용은자신의잘못을인지하고,이러한잘못에따라즉시어떠한조치를취했는지확인하고또올바른조치를취해놓았는지를보고하는역할을할수있습니다.3. 재발방지를 위한 맹세와 계획, 당해 문서를 작성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경위서를 작성할 때는 나중에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다시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는 다짐이 나타나도록 작성해야 합니다.위에 정리한 내용에 맞게 작성했다면 마지막에 반드시 서명 날인을 써 주셔야 합니다. 아무리내용을잘썼더라도서명날인이없으면오히려회사측에서시선을받을수밖에없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내용을 작성하신 후 마지막으로 직급, 소속, 이름을 꼭 써주시기 바랍니다.경위서 양식을 다운받는 방법을 잘 알아보았다면 이제 경위서 양식을 다운받아서 작성할 차례입니다. 아래에 정리한 다운 방법을 확인하신 후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해 주십시오.

경위서를 다운로드 하는 학교에 다닐 때 반성문을 써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상당한 모범생도 한 번쯤은 반성문을 써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요. 회사에 다니면 회사의 이미지나 재정상의 문제를 일으켰을 때… euwqt.tistory.com 비밀번호: 1313

그 파일을 다운로드해 압축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설정한 패스워드가 필요합니다.

설정한 비밀번호 확인은 본문을 스크랩 한 후 위의 비밀번호 란으로 드래그 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압축 해제 시 입력하고자 하는 비밀번호 란에 입력하고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올바른 방법으로 작성해 보십시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