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안녕하세요, 최근 출시되고 있는 차량에는 자율 주행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 실력이 부족해서 차 운전을 무서워했던 운전자들은 차 운전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자동 운전은 운전자의 개입 없이 목적지까지 승객을 이동시키는 차라고 생각해 주십시오. 그래서 기존의 자동차 메이커 뿐만이 아니라 아마존과 같은 빅 테크 기업도 이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글쎄.
밤톨 주행 차량이 생기면 운전하는 동안 휴식, 오락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해줍니다. 이처럼 자율주행은 이처럼 움직이는 컴퓨터와 비슷해요. 자율주행차는 수많은 센서와 이를 제어하는 복잡한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쎄.
율주행자동차의핵심은자동차의기계적인요소,전자적인요소를모두통합하는겁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구성되어 있는 가상세계를 실제 존재하는 물리적 세상으로 통합하는 기술입니다. 자율주행차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은 인지와 판단, 제어라는 3대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자율주행 자동차는 달리고 있는 환경을 스스로 인식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이 인식에 근거해 스스로 판단해 차량을 제어할 수 있지 않으면 안됩니다.
글쎄.
율주행 자동차는 이 판단을 사람을 대신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컴퓨터 모델이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느냐, 그리고 올바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느냐입니다. 그래서 센서는 차량 주위의 환경이나 날씨 등을 고려한 여러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모델이 발전할수록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고 변수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현
완벽한 자율주행 자동차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자율주행모드를 통해 운전자를 대신 돕고 있어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가장 대표적인 예입니다. 앞 차와의 거리를 설정하면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주행 중에 차선을 넘으면 경고해 주는 장치가 있고, 앞차와 충돌할 위험이 있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거는 자동 긴급 제동 장치가 있습니다.
글쎄.
자동차의 자율주행모드를 자율주행차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들여다봐야 합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지금까지 자동화된 주행이라고 하는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자동차 혼자의 힘으로 주행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시스템이 자율적으로 운전 방향을 조종하여 가속이나 감속 등을 모두 할 수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용어입니다.
글쎄.
자동차 자율주행 모드는 0단계에서 5단계 6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단계는 자동화된 주행 기능이 전혀 없어 운전자가 속도를 직접 조절하여 방향을 바꿉니다. 1단계는 운전자가 앞, 뒤, 왼쪽, 오른쪽 이동을 컨트롤하고 시스템이 나머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2단계는 일정 시간 동안 특정 상황에서 앞, 뒤, 왼쪽, 오른쪽 이동 통제권을 시스템이 대신합니다.
하지만 운전자는 교통상황을 끊임없이 점검해야 해요.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이 2단계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3단계에서는 시스템이 운전자를 대신하여 일정 시간 동안 자동차의 앞, 뒤, 좌우 이동을 통제하고 자신의 한계를 스스로 인식합니다. 3단계부터는 운전자가 시스템을 검사할 필요는 없지만, 시스템에서 요청하면 자동차의 통제권을 승계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4
단계는 모든 운전 업무를 시스템에 맡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운전자는 시스템을 감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전에 지정되어 있는 운전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주행하면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통제권을 양도하지 않습니다. 5단계에 이르렀을 때부터 자율주행자동차라고 부릅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동차가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운전자의 지위가 없어지고, 탑승자의 지위가 부여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