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2030년까지 유럽 판매량의 70%를 전기 자동차로 변경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또,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러티 기업으로의 전환, 자동 운전 대중화 전략도 발표했습니다.폴크스바겐 2030년까지 유럽 판매량 70%의 전기차 https://www.fnnews.com/news/202103100948392275 폴크스바겐 2030년에는 유럽 판매 70%는 전기차가 된다 전략은?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3/230145/
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중심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과 자율주행 대중화 전략을 발표하였고, 폭스바겐은 2021년 03월 10일 소프트웨어 중심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과 자율주행 대중화 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폴크스바겐은 2030년까지 유럽 판매량의 70%를 전기차로 채우고 자율주행 기술을 대중화했으며, 폴크스바겐은 2030년까지 유럽 전체 전기차 시장 판매량 중 전기차 판매 비중을 기존 계획의 35%에서 70% 이상으로 높여 글로벌 캠페인을 다시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030년까지 미국과 중국 시장, 폴크스바겐 판매대수의 50% 이상 전기차 판매 목표=같은 기간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는 폴크스바겐 판매대수의 50% 이상을 전기차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매년 최소 1대 이상의 신형 배터리 기반의 전기자동차를 선보일 예정, 2021년 상반기 사륜구동 ID.4GTX, 하반기 ID.4GTX를 시작으로 출시될 예정/ID.3 2025년에 발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매년 최소 1대 이상의 신형 배터리 기반의 전기자동차를 출시할 예정이며, 2021년 상반기에는 사륜구동 ID.4GTX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출시될 예정입니다.중국 시장용 7인승 전기 SUV인 ID.6X(ID. 클로즈)는 가을에 출시되며 ID.3은 계획보다 2년 앞당겨 2025년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차세대 고성능 전기차 플랫폼 MEB 공개 예정, 2026년 폴크스바겐의 대표 프로젝트인 트리니티에 최초로 적용 예정인 전기차 플랫폼인 MEB(Modular Electric Drive Toolkit)의 가속, 충전용량, 적용범위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확장형 시스템 플랫폼인 차세대 고성능 전기차 플랫폼도 공개합니다.차세대 고성능 전기차 플랫폼과 함께 2026년 폴크스바겐 자율주행 프로젝트인 트리니티에 처음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트리니티는 초기 레벨 2 이상의 자율주행을 시작으로 향후 레벨 4 레벨의 자율주행을 상용화하는 프로젝트라고 합니다.’자율주행자동차’ 미국자동차기술학회(SAE)의 정의에 따라 총 6단계로 분류되어 있는데 그 중 3단계 조건부 자율주행, 4단계 고도 자율주행, 5단계 완전 자율주행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2026년 트리니티 프로젝트(자율주행 상용화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데이터 교환을 계속할 계획인 폴크스바겐은 2026년 트리니티를 시작으로 차량 전체에 구축된 완전 네트워크화를 통해 교통 상황, 장애물, 사고와 같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이를 통해 수백만 대의 차량으로 셀프 러닝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든 브랜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여름부터 ID. ▲패밀리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12주마다 제공/2년 이내 50만대 이상의 차량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할 계획=올여름부터 ID. 디지털 프로젝트 유닛을 통해 12주마다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차량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간소화해 생산 복잡성을 완화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동시에 2년 안에 5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동화 캠페인의 가속화와 함께 내연기관 기반의 엔진 개발도 병행하고 후속 파워트레인 라인업도 추가될 예정인 반면, 폴크스바겐은 전동화 캠페인의 가속화와 함께 내연기관 기반의 엔진 개발도 병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골프, 티구안, 파사트, 타이론, 티록 등 주요 핵심 모델 모두에 후속 파워트레인 라인업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랠프 브랜트슈터 폴크스바겐 브랜드 최고경영자(CEO)는 폴크스바겐은 앞으로 심오한 변화를 겪을 것이다. 우리는 기후 친화적인 E-모빌리티뿐만 아니라 매혹적인 디지털 고객의 경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많은 사람들을 위한 자율주행의 전형을 보여주는 지난 수년간 강력한 기반을 구축해 왔으며, 향후 가속화를 통한 디지털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폴크스바겐 #2030년까지 #유럽판매량 #70%전기차 #소프트웨어중심 #모빌리티기업전환 #자율주행대중화전략 #트리니티프로젝트 #전기차플랫폼 #M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