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문 C# WebRequest 에 관해서 찾고 있던 중, using문을 독특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았다.
위와 같은 내용인데, using 문으로 모종의 네임스페이스를 불러들이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 함수를 실장해 사용하고 있었다.따라서 이런 함수 사용의 이유와 언제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봤다.
using 문을 사용하는 이유는, 프로그램이 동작중의 문제 상황 발생시에 자원 정리 혹은 예외 처리가 필요한데, using 문은 void Dispose()라고 하는 사전에 내부 실장이 완료된 메소드를 적절한 상황에서 읽어들여 사용하기 때문에, 예외 처리, 자원 정리라고 하는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void Dispose()는 IDisposable interface를 상속받아 구현하고, 위의 WebRequest도 사전에 이 내부가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using 문으로 간단하게 자원 정리를 하도록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것이다.
예외 처리, 문제 상황뿐 아니라 자원을 정리할 필요가 있는 상황에서 또 적절히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참고 포스팅: https://storycompiler.tistory.com/223https://afsdzvcx123.tistory.com/entry/C-%EB%AC%B8%EB%B2%95-using%EB%AC%B8-%EC%9D%B4%ED%95%B4-%EB%B0%8F-%EC%82%AC%EC%9A%A9-%EB%B0%A9%EB%B2%95
Unity Web Request Unity 에서는 C# 의 기본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Unity 전용 네트워크 네임스페이스를 불러와 Restfulapi 작업을 할 수 있다.
사용하는 네임 스페이는 UnityEngine.Networking이며 Unity Web Request 클래스를 이용하여 put, get, post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다.
Unity WebRequest.Get, Unity WebRequest.Post, Unity WebRequest.Put에서 Unity WebRequest 클래스 변수를 선언한 후 SendRequest()를 통해 요청을 보낸 후 전송된 요구 결과를 클래스 변수에 download Hanlder.text를 붙여 받을 수 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Networking.UnityWebRequest.htmlUnityWebRequest class in UnityEngine.Networking / Implemented in: UnityEngine.UnityWebRequestModule Leave feedback Description Provides methods to communicate with web servers. UnityWebRequest handles the flow of HTTP communication with web servers. To download and upload data, use Downloa…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