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심자, 중년 셀러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강의”더·바인 TV”의 이실장입니다. 오늘은 쇼핑 몰의 초보 창업자 때문에 네이버 검색 광고 속에서 파워 링크에 대해서 더 이야기합시다. 지난번”네이버 검색 광고”사이트의 접속 방법과 회원 등록, 그리고 광고의 2개 파트 파워 링크와 쇼핑 검색이 있다고 말씀 드렸다.파워 링크는 그 사이트를 광고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판매자라면 자신의 스마트 스토어 메인 화면에 유입시킨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파워 링크는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검색 창에서 검색했을 때 대부분 맨 위에 노출한다고도 했습니다.그럼 파워 링크 광고를 만드는지 한번 시범으로 보여습니다.검색 광고 관리자 사이트의 좌측 상단을 보면 광고 만들기가 있습니다. 우선 새로운 캠페인을 마련해야 하는데 이 시간은 “파워 링크”의 새로운 캠페인에서 만듭니다. 캠페인 이름은 “곶감”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일 예산을 넣어 주시고, 70원부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 맞추어 넣어 주세요. 저는 5000원을 씁니다. 이 캠페인의 하루 예산입니다. 그리고 저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광고 그룹을 만듭니다. 곶감이라는 캠페인의 밑에 여러개의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가급적 1개의 캠페인에 1개 그룹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다음은 URL을 선택할 필요가 있지만, 사이트(웹 사이트, 쇼핑몰)을 대표하는 최상위 도메인을 표시 URL에 등록하도록 합니다. 쇼핑몰 사이트에서 구체적인 세부 페이지가 있는 서브 사이트를 포함하면 검토 후에 사절이 되기도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판매자라면 스토어의 한번 메인 URL을 넣어 주세요. 기본 입찰 가격은 70원에 받아 나중에 주제어별 이승엽으로 입찰 가격을 설정하세요. 역시 이 그룹에 대한 하루의 예산을 쓰세요. 마찬가지로 5000원을 씁니다. 이 그룹에 대한 광고비가 5000원이 바닥나면 그 날 벌써 광고를 내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보존하고 속행을 누르면 키워드를 입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제품에 맞추어 키워드를 넣습니다. 나는 어쨌든 구체적으로 많은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는 자주 오자가 있는 단어도 사용하면 좋아요.그리고 이제부터 소재를 만들어야 합니다.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파워 링크를 보면 청색으로 제목이 나타나고 그 아래에 작은 글씨로 설명이 소재입니다. 이 소재도 정말 많이 고민하고 어떤 제목과 문구를 넣거나 고민하고 보세요. 이렇게 소재를 넣어서 광고 만들기를 하면 완성됩니다.이렇게에서, 키워드에 대한 입찰 금액을 설정합니다. 지금은 기본 입찰금 7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광고를 만들면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키워드마다의 개별 입찰 가격을 수정합니다. 자신의 예산에 맞게 수정하면 되고, 구체적으로 검색 양이 적은 키워드게 적은 액수에서 상위에 노출됩니다.조정하면서 자신의 제품이 파워 링크의 어디에 노출하는지 수시로 확인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으세요.그리고 네이버 파워 링크를 보면서 하나 발견한 것은 없었습니까? 어떤 광고는 소재 뿐 어느 것은 사진과 가격까지 표시되는 것도 있습니다. 당연히 사진도 있고 가격까지 있으면 더 쉽게 노출도 나아질 겁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다음 시간에 키워드 입찰 금액의 설정 방법과 사진과 가격 링크를 올릴 수 있는 확장 소재에 대해서 다시 한번 설명하고 싶습니다.시청하셔서 감사합니다.구독과 좋네는 다음의 영상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YouTube에서 “더 바인 TV”를 검색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