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막제거 유리발수코팅
반갑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자동차 유막 제거 이야기입니다. 자동차 유막의 물일 때는 주기적인 관리를 해야 합니다.이제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유리에 성애도 생기고 또 눈이 오면 유리에 유막이 많으면 운전 시야 확보가 정말 어려운 시기가 옵니다. 유리에 유막이 많은 경우 눈 오는 날 주행한 적이 있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염화칼슘과 눈이 합쳐져서 앞유리에 아무리 워셔액을 분사해도 깨끗하게 유리를 닦을 수 없는 경험을 하셨을 것 같습니다. 유리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을 해주면 갑자기 눈으로 인해 운전 시야 확보가 어려운 난감한 경험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차 유리에 유막이 많아서 세차를 해도 유리가 깨끗하지 않고 특히 비오는 날 유막 때문에 힘들었대요.
앞유리에 물을 뿌린 상태입니다. 이처럼 앞유리에 유막이 많을 경우 비오는 날 주행하려면 와이퍼를 끊임없이 작동시켜야 합니다.
와이퍼를 작동시켜도 와이퍼가 닿지 않는 부분은 이런 상태로 주행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가로 유리 같은 경우에는 유막이 그렇게 심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을 하면 훨씬 좋아집니다.
뒷유리입니다.운전할 때 뒷유리는 안 본다는 분들이 가끔 계세요. 그래도 안전운전을 하려면 후방 시야도 중요합니다. ‘비 오는 날 뒷유리가 하나도 안 보여’ 생각만 해도 아찔해요. 흐흐흐
유리 유막 전체를 제거할 때는 마스킹을 조금 약식으로 합니다. 세차 작업은 어쩔 수 없이 해야 합니다. 정식으로 마스킹을 하기에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됩니다. (웃음)
1차 유막 제거 작업으로 큰 면 정도의 한 장 한 장 유막 제거를 합니다.
이렇게 1차 유막 제거 작업을 해줘서~~~
2차 작업에서 삼각샌더기를 활용하여 빠진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면서도 빠지지 않는 작업을 해줍니다.
이렇게 해서 전체적인 유막 제거 작업을 마치겠습니다.그리고 세차 작업이 진행됩니다.
세차 후 드라이잉 작업 후 유리 발수 코팅을 해줍니다. 유리 발수 코팅 기능은 잘 아시네요. 발수기능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기능은 오염방지입니다. 앞으로 유막이 다시 생기는 기간은 대폭 연장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유리 전체를 유리 발수 코팅제가 스며드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발라줍니다.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이렇게 작업을 해주시면 비오는 날이나 눈 오는 날 운전 시야 확보가 정말 달라질 것 같습니다.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팀장 김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