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용 안경 브랜드라고 하면 볼드한 뿔테나 밑테 등 선이 굵고 강인함을 보여주는 제품들이 많은데, 오늘날 라운즈 포커스의 주인공인 래쉬(LASH)는 다양한 스타일의 안경테로 여성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젠틀몬스터와 함께 국내 대표 손꼽히는 아이웨어입니다.LASH에 대한 모든 것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소개 ABOUT 러쉬(LASH)는 2013년 출시한 컨템포러리 디자인 컬렉션입니다.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브랜드로 ‘MODERN UNIFORM’이라는 브랜드 테마 아래 유니크한 디자인 디테일과 세련된 실루엣을 통해 모던한 아이웨어 스타일링을 탐구합니다.
역사 HISTORY 래쉬는 아이웨어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안경과 선글라스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국내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2016년 대만 디스트리뷰터 계약, 2018년 프랑스 ‘SILMO PARIS’, 2019년 독일 ‘OPTI MUNICH’에 참여하는 등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국제적인 품질 스탠다드와 러쉬만의 비주얼 프레젠테이션으로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러쉬의 제품은 미국, 대만, 홍콩, 호주, 뉴질랜드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2023년에는 미국의 ‘VISION EXPO NEW YORK’와 프랑스의 ‘SILMO PARIS’ 참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브랜딩 브랜딩 러쉬는 2021년 진행된 브랜딩을 기점으로 이후 제품 라인업을 디자인, 무드, 특징에 따라 세분화하여 선보입니다. 라인업은 정규 컬렉션인 ‘모던 유니폼(MODERN UNIFORM)’부터 ‘리파인드 에디션(REFINED ITION)’, ‘빈티지 에디션 <레트로 스펙>(VINTAGE EDITION)까지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LINE UP 1/3: MODERN UNIFORM 모던 유니폼
‘MODERN UNIFORM’은 현대사회에서 여유로운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의 감각으로 정의됩니다. 컬렉션과 에디션은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독특한 미학을 갖춘 룩을 제공하기 위해 균형을 잡습니다. 러쉬는 명료함과 단순함의 아름다움을 가진 안경을 만들려고 합니다.LINEUP 2/3 : REFINED EDITION 리파인드 에디션우수한 퀄리티와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시각적으로 과도하게 얼굴을 꾸미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의 섬세한 라인을 통한 룩을 추구합니다. 아세테이트 최소 두께인 4mm로 제작되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프레임 끝에서 부드럽고 유연하게 연장되는 ‘REFINED EDITION’만의 엔드피스 디자인으로 착용 시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줍니다.LINE UP 3/3 : VINTAGE EDITION <RETROSPECT> 빈티지 에디션 <레트로 스펙>남성 안경 브랜드의 대명사로 떠오른 레트로스펙트 컬렉션과거의 디자인적 정통성과 제품의 완성도를 계승하고 현대에 와서 안경 디자인으로 빈티지라 불리는 1950~1960년대 미국의 시대적 배경과 특징을 담은 아이웨어를 레퍼런스로 하여 퀄리티에 중점을 둔 생산을 통해 과거에 대한 향수와 추억을 상시적으로 선사하는 라인업으로 전개됩니다.캠페인 CAMPAIGN 러쉬는 캠페인 전개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대중에게 각인시키기 위한 컨셉과 스타일링을 표현합니다. 시즌룩북을 비롯해 에디션 에디토리얼에 이르기까지 제품을 포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러쉬만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래쉬룩북 LOOKBOOK래쉬룩북 LOOKBOOK최근 뉴스 LATEST 러쉬는 ‘H-TYPE’ 라인업의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전면 실루엣에 따라 ‘홀덴(HOLDEN)’, ‘헌터(HUNTER)’, ‘헨리(HENRY)’로 구분되는 스퀘어, 둥근 스퀘어, 라운드 쉐입의 콤비네이션 안경테입니다. 아세테이트와 베타 티타늄이 결합해 입체적이고 부드러운 전면 모서리의 엔드피스와 템플 디테일이 단연 돋보이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추천 아이템 CLIFT추천 아이템 CLIFT남성 안경 브랜드 러쉬의 대표작 클리프트클리프트(CLIFT)는 타르트 옵티컬 엔터프라이즈(TARTICAL ENTERPRISE)의 1950년대 미국 오리지널 빈티지를 대표하는 모델인 아넬(ARNEL)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아넬의 헤리티지는 두꺼운 빈티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을 정도로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모델로, 러쉬는 복각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며 빈티지 마켓 소싱과 안경 박물관인 테스토드 뮤지엄(TESTUDO OPTICAL MUSEUM) 소장 품목인 오리지널 아넬을 참고하여 프로젝트를 이어갑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적 디테일과 시트 색상, 전반적인 밸런스 등 최대한 오리지널을 구현하면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한 끝에 클리프트를 선보이게 됩니다. 러쉬만의 아메리칸 빈티지를 마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