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상하이 공장 라인 개선 4일간 중단. 일론 머스크, 테슬라 광고 고려. 페라리 CEO, 자율주행 필요 없다.

6월 24일 테슬라 주가에 관한 뉴스입니다.

테슬라 주가 출처: investing.com/finviz/com/money.cnn.com6월 23일 테슬라 주가는 전일 대비 0.43% 하락한 $705.21입니다.

6월 23일 테슬라 주가

투자자들은 파월 연준 의장의 하원 증언과 국채 금리 움직임, 경기침체 우려 등에 주목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동성이 축소되면서 경제가 침체에 직면할 수 있다는 우려는 커지고 있습니다. 10년물 국채 금리는 이런 우려를 반영해 전날보다 7bp 이상 하락한 3.08% 부근에서 거래됐습니다. 2년물 국채 금리는 3.03%까지 하락했고, 2년물과 10년물 금리 스프레드는 5bp까지 축소됐습니다.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전주보다 줄었지만 5개월 만에 최고치에서 크게 줄지는 않았습니다. 미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끝난 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계절조정 기준으로 전주보다 2천명 감소한 22만 9천명으로 집계됐습니다. WSJ 예상치인 22만5000명보다는 웃돈 수치이며, 4주간 이동평균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22만3500명으로 지난 1월 말 이후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PMI는 23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52.4로 잠정 집계되었습니다. 전월 57, 시장 예상 56을 모두 밑돌았습니다.

6월 23일 3대 지수와 공포욕 지수

S&P500지수 내 11개 업종에서 에너지, 자재, 산업, 금융 관련주가 하락했고 유틸리티, 헬스, 부동산, 필수소비재, 임의소비재, 기술, 통신 관련주가 상승했습니다.뉴욕 증시 전문가들은 현재 반등은 낙폭 과대로 인한 일시적 반등에 불과하다며 주가가 추세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경제지표가 개선되고 인플레이션이 완화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6월 23일 S&P500MAP

기가 상하이 공장 라인 개선을 위해 4일간 중단 출처: teslarati.com 중국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모델 Y라인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7월 초 전기차 공장을 폐쇄할 예정입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기가 상하이 공장의 모델 Y 생산량이 약 2,000대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기가 상하이의 주간 생산량은 주당 약 22,000대에 근접하게 됩니다.

테슬라 차이나 메모에서는 이번 폐쇄는 7월 1일부터 4일까지 며칠 동안만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로이터 통신은 전기차 업체의 내부 메모를 인용해 폐쇄가 2주간 지속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테슬라 측은 이에 대해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임은영 삼성모빌리티 애널리스트는 상하이 공장 공사가 끝나면 주당 생산량이 약 30%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주당 17,000대(연간 81.6만대)→주당 22,000대(연간 106만대)

2분기 판매량 부진으로 연간 150만대 달성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중국 공장 증설로 이를 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연례 회의 초대장 발행처: teslarati.com 테슬라는 6월 6일 주주를 포함한 모든 주주를 2022년 연차 총회에 초대했습니다. 연차 총회는 2022년 8월 4일 오후 4시 30분(중부 표준시)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참가자는 www.tesla.com/2022shareholdermeeting을 통해 가상적으로 회의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연례 회의에서는 이사회는 3:1 보통주 분할에 대해 투표를 실시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광고 고려 출처: electrek.c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에 대한 언론의 편견에 대응하기 위해 테슬라 광고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년 동안 일론 머스크는 광고비를 지출하는 대신 제품을 멋지게 만들기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해 왔습니다. 그리고 주류 언론의 광고를 구입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나 테슬라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주장하기까지 했습니다.

이제 일론 머스크는 새로운 인터뷰에서 테슬라가 미디어 바이어스에 대응하기 위해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 부문이 신문에서 가장 큰 광고주는 아니더라도 가장 큰 광고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전통적인 미디어가 자동차에 관한 부정적인 기사를 다루지 않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광고를 해야 합니다. 테슬라는 기본적으로 무료 게임입니다. GM 광고 옆에 GM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를 게재하면 GM 마케팅 임원이 전화를 걸어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왜 그러셨어요? 우리는 내년에 당신의 출판물에 돈을 쓰지 않을 것입니다.

바이든, 재생연료표준(RFS) 정책개혁에 테슬라 의존 출처: reuters.com

로이터가 검토한 이메일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전기차가 국가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정책을 강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테슬라에 의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메일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취임 첫날 테슬라와 연락을 취했고, 이후 몇 달 동안 연방 관리와 전기차 산업에 관련된 회사 간 주제에 대한 일련의 회의가 있었습니다.

테슬라에 대한 바이든의 지원 활동은 바이든과 일론 머스크의 공개 원한에도 불구하고 바이든 팀이 초기에 주요 정책 추진 중 하나로 테슬라를 참여시키려고 시도했음을 보여줍니다.

미국 자동차를 전기화하기 위한 도구로 만들기 위해 미국 재생연료표준(RFS)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 바이든 행정부의 우선순위 중 하나입니다. RFS는 2005년 수송 연료에 최소한의 재생 가능 연료를 포함하도록 요구하는 연방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는 주로 옥수수 기반 에탄올에 대한 보조금이 있었습니다.

RFS를 관리하는 미국 환경 보호국은 새 정책에 관한 제안된 변경 사항을 올해 안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RFS에 전기차를 포함한다는 아이디어는 수년 동안 고려되어 왔지만 바이든의 전환팀이 기후 위기에 대한 고용 친화적인 솔루션으로 EV에 초점을 맞추면서 힘을 얻었습니다.

백악관은 논평 요청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EPA는 RFS 정책 검토에서 모든 관심 있는 이해관계자와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페라리 CEO, 자율주행 필요 없는 출처: motograph.com 페라리가 자율주행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겠다고 못 박았습니다.

페라리 CEO 베네데토 비냐는 15일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캐피털 마켓데이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향후 출시될 신차에 레벨 5단계에 해당하는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하지 않겠다고 단언했습니다.

그는 최근 AI 전문가를 초청해 페라리가 자율주행 기술을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를 들어봤지만 자율주행 기술이 페라리의 지향점과 맞지 않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레벨5 자율주행은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을 의미하는 만큼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한 슈퍼카와는 거리가 먼 기능이기 때문입니다.CEO는 소비자들이 컴퓨터가 운전하는 페라리에 돈을 쓴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러한 방향성이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소홀히 하는 것은 아니며 향후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연구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페라리는 이날 2023년부터 2026년까지 15종의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를 출시하고 전체 판매량의 60%를 전동화 모델로 채우겠다고도 밝혔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량의 55%, 전기차를 5%까지 충당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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