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애드센스, 애드워즈, GDN)를 위한 3가지 핵심 마케팅 플랜 총정리

블로그만 잘 키우면 누구나 쉽게 구글 광고를 등록해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데 왜 나는 그게 어려운가.”

남들은 애드워즈 등록으로 쇼핑몰 매출이 올랐다는데 왜 내 쇼핑몰은 안 올라가나.”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은데 수익이 나지 않거나 애드워즈에 등록해도 매출이 증가하지 않는 분들은 오늘 이 글을 읽어도 최소 5배 이상의 수익 증가가 가능합니다.

기초가 중요하다는 말이 있어요.블로그 마케팅 또한 견고한 기초를 바탕으로 운영되어야 안정적으로 높은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 지! 만! 많은 사람들이 ‘그냥 하루에 한 번만 글을 쓰면 된다’, ‘아니 귀찮으니까 대충 쓰자’는 안이한 생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도 되지 않은 블로그에 사람을 유입시켜 등록한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는다?사람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은 사정없이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애드센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적을 수밖에 없겠죠.

제대로 된 마케팅 플랜을 짜지 않은 채 무작정 글만 쓰는 분들은 이른바 ‘시간만 낭비하고 있다’입니다. 수익을 얻기 위해 시간을 들여 글을 쓰지만 아무도 그 글을 봐주지 않아요.

애드센스 광고 예

  • 애드센스(사이트 소유자의 구글 광고) 사이트 소유자를 위해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T스토리 블로그처럼 자신이 사이트나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경우 애드센스를 부여하여 광고비를 벌 수 있습니다. 글 중간 배너 광고를 넣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으로 라이선스가 필요하고 취득 과정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워즈의 예

*애드워즈(구글광고) 구글 검색시 나오는 페이지의 노출광고 상품으로 키워드 검색시 상단에 자신의 사이트가 노출됩니다. 클릭된 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해야 하고 키워드 설정, 입찰가 설정이 어려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GDNGDN은 네트워크 이름으로 광고를 수주하거나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정리하자면 애드센스는 GDN을 통해 자사 사이트에 광고를 실으려는 (매체) 측 플랫폼이고 애드워즈는 GDN에 광고를 내려는 (광고주) 측 플랫폼입니다.광고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나요?안경을 판매한다고 가정합니다.
  • 안경을 판매하고 싶다면 당연히 좋은 키워드를 입찰해야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통해 키워드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에 모바일, PC 검색수, 난이도 등을 전체적으로 분석한 후 적정선에서 입찰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구글의 경우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완전히 ‘이런 키워드를 많이 검색해 보겠지?’라는 느낌으로 입찰비용을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누구나 똑같이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안경 추천과 같은 뻔한 키워드는 그만큼 입찰가가 높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입찰가가 높다고 효과가 반드시 좋은지 의문이라는 것입니다.
  • Google GDN 광고비는 클릭된 수만큼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클릭당 비용이 높으면 1명의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드는 비용도 높아집니다. 그런데 일부러 고객이 유입시키려고 광고비를 지불했는데 실제 구매하는 사람이 없다면 어떨까요? 큰 손실을 입겠죠.
  • 이 경우 광고비는 사용할수록 손해가 커집니다. 그러다가 광고비가 소진되면 내 광고는 노출되지 않고 결국 다시 금액을 충전하고 다시 소진될 것입니다. 수익이 별로 없는 채로 있어요. 뭔가 바꾸지 않으면 뫼비우스 띠처럼 계속될 거예요.
  • 해결책은 사실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구글 광고는 판매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 구글 GDN은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 사이트, 지역, 성향 등을 고려해 정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면 적은 광고 비용으로 높은 매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아직 많은 판매자가 정확한 타깃을 정하지 못했습니다. 사업에 대한 이해 부족, 구글을 많이 보는 사람의 특성을 잘 모르는 점, 어려운 사용법 등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 지금부터라도 타깃을 정확히 정하는 마케팅 플랜을 어떻게 짤지 공부하고 고민해보세요. 이만큼 잘해도 지금 광고비보다 비용은 적고 매출은 더 높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내용이 너무 많아서 오늘 모든 것을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한 예로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저는 사무직(지적 수준이 높다)이면서 20~30대 분들이 구글을 많이 방문한다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분야도 경영실무, 마케팅실무 등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분야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이렇게 제 사업 분야가 구글을 찾는 사람이 많은 분야인지 먼저 검토해 보시고 테스트해 보세요. 분명 이것만으로도 손해는 없을 거예요.
  • 결론적으로 대상 고객을 명확히 하고 타겟팅으로 노출 가능성을 높이십시오. 그리고 무언가를 검색한 후 우리의 콘텐츠가 노출될 경우 검색자가 궁금해하는 썸네일(배너 이미지 등)로 유입될 가능성을 높여주세요. 마지막으로 구매 시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명확하게 제시해 주세요. 타겟고객타겟팅,썸네일,구매시얻을수있는이익제시,이세가지가핵심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보면 “저는 블로그 시작 8개월 만에 월수입을 1,000만원씩 하고 있어요!저는 일하러 다니면서 하루에 하나씩 쓰는데 한 달에 200만원씩 꼬박꼬박 들어옵니다!이런 말과 함께 수익을 인증하기도 합니다.

현실적으로 한 달에 1000만원 이상의 순이익을 내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아이디어를 얻어 꾸준히 공부하면 10% 정도의 분들은 6개월 안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고 나머지 분들도 시간문제이고 분명 성공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희 스타트닥터는 GDN을 활용한 구글 애드센스, 애드워즈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블로거 및 판매자 분들을 위해 1:1 맞춤 마케팅 플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너무 어려워요? 그렇다면 더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혼자 망설이지 말고 스타트 닥터에게 문의하세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스타트닥터 마케팅상담문의 / [email protected] 또는 050-7348-2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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